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이의신청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3월 18일에 마감이 되었는데요. 1차 방역지원금 대상 여부를 확인하지 못해서 2차 방역지원금 수령 기회를 놓쳐서 불만의 목소리가 높아졌다는 뉴스가 나오는데요.
소상공인 방역지원금이 DB를 통해서 대상여부가 확인이 쉽게 되는 반면에 매출 감소 등에 대한 확인이 필요한 대상 순으로 진행이 되고 있는데요. 대상이 포함이 안되었다면 이의신청을 하여야만 합니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600만원을 추가해 최대 1000만원을 지원하겠다고 하는데요.
추가지원받기전에 2차방역지원금 못받으신분은 이의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이의신청-> 접수 완료-> 검증-> 승인-> 지급 대기-> 지급
이렇게 5단계를 거치게 됩니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확인 지급 대상 및 제출서류
제출서류는 사업자등록증 사본 또는 사업 저등 록 증명(최근 1개월 이내 발급분) 이어야 합니다.
예약 후 방문 시에는 대표자 본인 또는 방문자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이의신청 신청방법
이의신청 대상은 지원대상자가 아닌 부지급 통보를 받은 사업체입니다.
신청기간은 22년 3월 말입니다.
신청방법은 온라인 신청으로 진행이 되고 이의신청서 서식과 증빙서류를 신청 사이트에 제출하면 되는데 , 소진공에서 확인하고 검증 후 지급 여부를 결정합니다.
※온라인 신청이 힘든 소상공인들을 위해서 현장 방문신청 접수도 병행 예정입니다.
3월 말에 신청방법 등 별도 공고 예정이라고 합니다.
무조건 이의신청을 통해 받으시길 바랍니다.
현재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이의신청 확인 지급 신청자수가 급증하여 검증 승인, 지급 등 업무처리에 시간이 소요되고 있어서 지연되고 있다고 합니다.
이상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이의신청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업데이트되는 소식이 있으면 또 좋은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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